골프 명예의 전당 의미와 헌액 자격 조건을 알아보자
22년 3월에는 세기의 골프스타 타이거 우즈의 세계 골프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우리나라 박세리 선수도 이름을 올려 더 관심이 갑니다. 각 분야의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곳에 골프 명예의 전당 의미와 자격 조건을 알아봅니다.
골프 명예의 전당 의미를 알아보자
명예의 전당은 예술과 스포츠 등 위대한 업적으로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사람들을 기리기 위한 기념관입니다. 스포츠 명예의 전당으로 야구와 미식축구 아이스하키 등 각 종목별 명예의 전당이 있습니다. 골프 명예의 전당은 1974년 골프에 큰 공을 세운 선수들을 기리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 오거스틴 월드 골르 빌리지에 있습니다. 골프 명예의 전당 안에 PGA 투어, 챔피언쉽 투어, LPGA 투어, 인터내셔널, 공헌, 베테랑이 있으며 각 입회 조건은 다릅니다. 명예의 전당 멤버와 세계 골프 재단 이사회 등 20명의 심사위원 투표에서 75% 이상 득점을 얻어야 합니다.
골프 명예의 전당 PGA 투어 입회 자격
세계 골프 명예의 전당 입회 자격으로 먼저 45세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투어 멤버로 10년간 공인된 투어를 참가하며 메이저 대회 2승 이상 또는 투어 15승을 올린 선수 중 선발위원의 75% 찬성표로 선정됩니다. 공인된 투어로는 PGA, 유로피언투어, 호주 일본 투어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이 있습니다. 입회 조건은 일찍 충족 되었지만 45세 이상 나이 조건으로 골프 명예의 전당 헌액이 늦어진 타이거 우즈는 PGA 투어 통산 82승, 메이저 15승,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2승, 아시안투어 1 승등 93승을 올렸습니다.
골프 명예의 전당 챔피언쉽투어 입회 자격
투어 멤버로 5년가 활동이 있어야하고 PGA 투어와 챔피언스투어 20승 이상이거나 4대 메이저 대회 마스터스,US오픈,브리티시오픈,PGA챔피언십 대회에서 5회 이상 우승이 입회 자격조건입니다.
골프 명예의 전당 LPGA 투어 입회 자격
LPGA 명예의 전당은 LPGA투어 멤버로 10년 이상 투어 활동 경력이 있어야 하며 각 대회별 우승 포인트 합산으로 점수가 쌓여 입회 조건에 도달하면 세계 골프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립니다. 우승 포인트는 메이저 대회 우승 2점, LPGA 공식 일반 대회 1점, 올해의 선수상 1점 등 총점 27점이 충족 조건 점수입니다. 우리나라에는 2007년 박세리 선수와 2016년 박인비 선수가 점수가 충족되어 헌액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