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대회 종류 특징 의미를 알아보자
모든 골프대회가 한 종류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시즌에 따라 참가자격에 따라 다른 형태의 경기가 치러지고 있습니다. 프로암대회 페덱스컵 등 명칭은 들어보았으나 대회가 어떻게 치러지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 더 관심 있게 경기별 특징과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프로암 골프대회를 알아보자
프로암은 프로패셔널과 아마추어의 합친 말로 프로선수와 아마추어 골퍼가 한조가 되어 라운딩을 합니다. 이는 정규 프로대회를 프로선수와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프로암 골프대회는 공식 경기전에 프로선수들이 연습을 하며 아마추어 골퍼와 18홀을 돌며 본경기를 위한 코스 체크이기도 합니다. 아마추어 골퍼는 프로 선수와 라운드라는 좋은 경험이며 프로선수는 팬서비스이며 임해야 하는 대회입니다. 참가하는 아마추어 골퍼는 유명인사나 스포츠 스타 지역의 유명인들이 참가하게 됩니다. PGA 공식 대회 중 AT&T 페블비치 대회가 유명한 프로암 대회입니다.
아마추어 골퍼라고 해서 아무나 참가할수는 없습니다. 주최사 초정으로 참가자격을 얻거나 일정 조건의 참가비를 내고 참가자격을 얻기도 합니다. 이는 자선 모금 형태로 좋은 일에 사용되며 골프 실력보다 아마추어 골퍼로 프로 선수와 경기가 좋은 추억이며 프로선수도 최선을 다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프로선수들도 이유 없이 프로암 대회를 피할 수는 없습니다.
포인트가 중요한 페덱스컵 골프대회 알아보자
운송회사 페덱스가 후원하는 대회입니다. 노던트러스트,BMW챔피언쉽,투어챔피언쉽 3개의 플레이 오프 대회에서 가장 많은 포인트를 받은 선수에게 트로피를 줍니다. 경기마다 상금이 있고 최종 우승자는 1500만 달러와 5년간 PGA 투어를 출전할 수 있습니다. 메이저 대회가 끝나도 선수들의 경기 참가를 위해 정규시즌 포인트 125위까지 플레이오프에 출전 자격이 부여됩니다. 노던 트러스트 경기를 시작으로 투어쉽 대회에는 30명이 출전해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가 챔피언이 되는 경기입니다.
미국 대 유럽연합 라이더컵 골프대회 알아보자
1927년부터 시작된 미국 대 유럽연합팀의 골프 프로 대항전입니다. 미국팀과 유럽연합팀이 2년에 한번씩 번갈아가며 각 대륙에서 치르는 대회입니다. 12명의 선수가 3일간 치르는 팀 대항전이며 첫날은 포볼 4경기와 포섬 4경기, 둘째 날은 포볼 4경기와 포섬 4경기, 세째날은 싱글 12경기를 치릅니다. 경기 방식은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경기로 라이더컵, 여자경기인 솔하임컵이 있습니다.
골프대회 프레지던츠컵 알아보자
미국과 유럽연합의 경기가 라이더컵이라면 이 두곳을 제외한 나머지 국가를 대표하는 12명이 2년마다 4일간 치르는 대회가 프레지던츠컵입니다. 미국팀과 인터내셔널팀(유럽을 제외)이 대회를 치르며 개체 국 대통령이나 총리가 의장을 맡는 전통으로 프레지던츠컵이라는 명칭이 붙여졌습니다. 2020년 기준 첫날은 포볼 5경기(베스트볼), 둘째 날 포섬 5경기(얼티네이트 샷), 셋째 날 포섬 4경기와 포볼 4경기, 넷째 날 싱글스 12 매치가 열립니다. 출전 선수는 양팀 세계랭킹 10명과 단장 추천 2명 총 12명으로 구성됩니다.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개최되며 마지막 날 싱글 매치플레이로 최종 우승을 가립니다.
댓글